2016년 5월 26일 목요일

하나님의 교회//성경을 믿을수 없다?

성경을 믿을 수 없다?
 
Q 말씀을 전하다 보면 ‘성경은 사람에 의해 기록된 책이므로 믿을 수 없다’
이와 같은 주장에 다음과 같이 답할 수 있다.
 
A 1.모든 책을 믿지 않고 있는가?
모든 책은 사람에 의해 기옥되었다. 따라서 같은 논리로 하자면 모든 책을 믿지 말아야 한다.
과연 그렇게 하고 있는가? 그렇게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단순히 사람에 의해 기록되었기 때문에 그 내용을 믿지 못하겠가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다.
 
2.성경의 진정한 저자는 하나님
성경이 사람에 의해 기록된 것은 사실이지만, 사람의 생각으로 기록된 것이아니다.
다시 말해 성경은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기록한 것이다.
 
벧후 1:19 또 우리에게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데 비취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가하니라 먼저 알 것은 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께 받아” 기록했다는 말씀에 주목해야한다.
예를 들어 어느 부자가 변호사에게 유언장을 대신 싸달라고 부탁한 경우를 생각해보자.
부자가 유언장 내용을 말하면 변호사가 기록하였다.그렇다면 부자와 변호사 중 누가 유언장의 진정한 저자일까? 부자.
왜냐하면 그 유언장에는 변호사가 아닌 부자의 생각과 말이 기록외었기 때문이다.
성경은 마찬가지다.
 비록 사람들에 의해 기록되었다 해도 성경에는 하나님의 뜻과 말씀들이 기록되어 있다. 다시말해 성경의 진정한 저자는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사람들에 의해 기록되었으므로 믿을수 없다고 단정 짓기보다는 먼저 성경을 살펴보자.그렇다면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깨달을수 있다.
 
3.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
그렇다면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그 방법은 성경 말씀이 실제로 이루어져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신18/21~22 네가 혹시 심중에 이르기를 그 말이 여호와의 이르신 말씀인지 우리가 어떻게 알리요 하리라 만일 선지자가 있어서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의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그 선지자가 방자히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 말지니라
 
증험이나 성취함이 없으면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고 하였다.
그렇다면 반대로 ,성취함이 있으면 그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성경의 예언을 살펴보자.그러면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을수 있을 것이다.

 

댓글 3개:

  1. 성경을 믿지 않는 건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이죠

    답글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3. 하나님을 믿는다면 성경을 믿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

    답글삭제